벌금

폭행, 협박 성공사례

대학 동기가 후배를 성추행하였다는 소문을 듣고 진상 파악을 위해 동기와 대화하다가 동기를 협박하고 폭행한 사건

담당 변호사
  • 이현중

    이현중

    대표 변호사

사건의 발단

대학생인 A씨와 B씨는 과 동기로 친한 사이였고, 과에서 각각 과대, 부과대를 맡아 모범적인 학교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A, B씨는 어느 날 다른 동기로부터 과 동기 C씨가 과 후배인 D씨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하는 등 성추행을 하였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A씨는 우선 사실을 파악하기 위해 C씨를 만났는데, C씨는 변명만 하면서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A씨는 너무 화가나 우발적으로 C씨를 폭행하고, 사실대로 이야기하지 않으면 죽여버리겠다는 등의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A씨와 B씨는 함께 추행사실을 부인하는 C씨를 다시 찾아갔고, 계속해서 추행사실을 부인하는 C씨를 보고 우발적으로 C씨를 폭행하게 되었고, C씨에게 말하지 않으면 죽어버린다는 등의 협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C씨는 A씨와 B씨를 공동상해, 공동감금, 공동협박, 폭행, 협박 등으로 수사기관에 고소를 하였고, 이에 A씨와 B씨는 수사기관으로부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위기

A, B씨는 수사 초기에는 C씨가 후배를 성추행하였다는 말을 듣고 이 사실에 대해서 C씨에게 물어보는 과정에서 서로 가벼운 몸싸움을 하였을 뿐이라고 주장하면서 범행을 부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사건 당시에 폭행장면 등을 목격한 사람이 있었고 CCTV영상까지 확보된 상황이었으며, C씨는 그동안 A, B씨가 자신에게 하였던 폭행, 협박 등도 추가로 고소를 하여 A씨와 B씨는 매우 불리한 상황이었습니다. A, B씨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이와 같은 모든 범죄 혐의가 인정되어 자칫 구속될 지도 모른다는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A, B씨는 이러한 일생일대의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형사 전문 더앤법률사무소의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THE N의 조력

더앤법률사무소는 우선 A씨와 B씨의 공동감금의 점에 대해서는 C씨가 B씨의 차를 타게 된 경위,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세 사람이 나눈 대화 내용 등을 종합하면, C씨가 특정한 장소에서 벗어나는 것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매우 곤란하게 한다는 인식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하면서 무죄를 주장하였고, 폭행 부분에 대해서는 C씨와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내었습니다. 나아가 더앤법률사무소는 A씨와 B씨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 점, A씨와 B씨 모두 초범인 점 등을 재판부에 적극적으로 어필하면서, A씨와 B씨에게 최대한의 관대한 처분을 부탁드리는 의견서 등을 여러 차례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결론

위와 같은 더앤법률사무소의 조력을 바탕으로 법원은 공동감금의 점과 일부 폭행의 점에 대해서는 무죄판결을 선고하였고, 나머지 범행에 대해서는 가벼운 벌금형만을 선고하였습니다. 이로써 A씨와 B씨는 징역형을 받아 법정 구속될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대학 생활을 계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위 사안과 같이 누구든지 우발적으로 범죄 혐의를 받아 인생의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유죄판결을 선고받아 자칫 법정구속이라도 되면 장기간 구금생활을 해야 하여 사회적, 경제적으로 막대한 불이익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거운 처벌을 피하기 위해서 법률전문가와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사건을 원만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저희 더앤법률사무소는 이러한 형사사건들을 수백차례 해결해가며 소비자들로부터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서울지방경찰청과 강남경찰서를 비롯한 다수의 공공기관에서도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A, B씨와 같이 순간의 실수로 일생일대의 위기 상황에 처하신 분들은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저희 더앤법률사무소 형사전담팀에 연락주세요. 비교할 수 없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저희가 꼭 위기 상황을 벗어날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